뉴스 읽기

박싱데이(Boxing Day)와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Jamie0723 2019. 12. 28. 19:11

https://www.bbc.com/news/50919880

 

Boxing Day sales dip blamed on Black Friday deals

Retail analysts said Boxing Day footfall had seen the largest decline since 2011.

www.bbc.com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가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의 최대명절인 추수감사절 다음 날로 많은 소매상들이 할인 판매를 시작하는 날 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매출이 올라가 장부상 흑자를 기록하는 금요일이라는 뜻으로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컴퓨터가 없던 시절 소매상들은 장부상 흑자를 기록할 때는 검은색 잉크, 적자를 기록 때는 빨간색 잉크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블랙프라이데이와 직구가 유행하면서 우리나라 유통업계도 11월의 특수를 잡기 위해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여러 행사를 하면서 이제는 11월이 완전히 쇼핑을 위한 달이 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영국은 어떨까요? 영국에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없습니다.

아니 없었습니다. 영국 및 영연방국가는 박싱데이(Boxing Day)라고 불리는 크리스마스 다음날을 가족과 쇼핑을 하는 날로 인식하고 전통적으로 박싱데이에 많은 소비가 발생해왔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상거래가 발달하면서 이제는 박싱데이도 점점 약해지는 듯 합니다.

 

공유된 기사는 BBC의 기사로 블랙프라이데이의 여파로 박싱데이의 소매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한 조사업체에 따르면 올해 박싱데이의 매출 감소가 전년대비 8.6%로 관련 통계를 조사한 이래로 가장 큰 감소폭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업체인 Barclays Card는 박싱데이에 총 37억파운드의 소비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이는 영국 성인 10명 중 4명이 1인당 약 186파운드를 소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처럼 박싱데이 매출이 점차 감소하면 영국의 대표적인 쇼핑일인 박싱데이의 의미가 퇴색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우려하고 있다고 하네요.

 

세계화 못지 않게 각 국가의 전통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부디 박싱데이라는 전통이 사라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Today’s Expression

1.Black Friday discounts and bad weather have been blamed for a decline in Boxing Day shoppers,

"블랙프라이데이 할인과 궂은 날씨가 박싱데이 쇼핑객 감소의 원인으로 지적되었다."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A be blamed for B B에 대한 원인으로 A를 지적하다(비난하다).

 

2.But there were still queues for some shops from as early as 04:30 GMT.

"하지만 일부 상점들에는 430분부터 줄을 서기 시작했다."

여기서는 Queue 가 중요한 단어입니다. 대기줄을 의미하는데 영국식 영어표현으로 많은 곳에 사용됩니다. 미국에서는 보통 Line을 사용합니다.

 

3.By lunchtime on Boxing Day, footfall was 10.6% lower than last year, its biggest annual decline since 2010, when Springboard first published its data.

"박싱데이 당일 점심쯤에는 고객 수가 전년에 비해 10.6% 감소했으며, 이는 Springboard가 처음 데이터를 집계한 2010년 이래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Footfall은 발소리라는 뜻인데, 상업적으로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의미하기도 합니다.